본문 바로가기
시사

급격한 방문자 수 감소

by 블스12 2022. 7. 20.

2022년 7월 19일 19시를 기준으로 티스토리의 방문자 통계가 잡히지 않았다. 즉, 방문자가 검색하여 유입되더라도, 통계로 책정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다행히, 구글콘솔이나 구글 애널리틱스에는 검색 유입으로 책정이 되었고, 애드센스에도 정상적인 방문자 유입으로 책정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2022년 7월 20일 현재 변화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와 구글의 방문자 수 감소

본 블로그가 아니라 다른 블로그는 방문자가 어제만 감소하였고, 오늘은 다시 돌아온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본 블로그는 유입이 급격하게 감소하였다. 하루에 적어도 200명 이상 방문하였던 블로그인데, 갑작스럽게 방문자 수가 감소하여, 100명도 유입되지 않고 있다. 

 

본 블로그는 특정 주제에서 네이버 유입을 많이 끌어모으고 있는데, 그 주제가 검색에서 조금씩 내려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유는 아직 확인이 되지 않았다. 분명 문제는 티스토리 내부의 문제로 방문자 통계 책정이 되지 않았었던 것인데, 이 오류가 풀린 시점에서, 네이버 검색 유입이 줄어들었는 지 알 수없다. 

 

지금 통계에 잡히지 않는 이유가 티스토리의 변화 뿐만 아니라, 타 사이트의 로직도 변화가 되고 있는 것인가? 어제는 수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티스토리가 이 시점에 통계를 먹통을 만들었고, 블로거들이 눈치채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마음속으로는 아직 티스토리의 통계 책정이 오류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왠지 모를 불안감이 온다. 현 시점에서 네이버 유입이 줄어들면 본 블로그는 활동 반경이 매우 적어지는데, 큰 걱정이다. 내일 다시 방문하여 문제점을 확실히 알아봐야겠다.